티스토리 뷰

의사가 되기 위해서 공부를 하는 기간은 오래기간이 걸리고 그만큼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의사가 되기 위해서 투자를 하는 시간이 헛되지 않는 것 같은데요. 어떤 직업보다 전망이 좋은건 의학 쪽인것 같습니다. 

 

의료인은 국가고시를 치르고 나서 면허를 취득을 하게 됩니다. 면허를 획득을 하고 나서는 면허증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년 보수교육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취득도 어렵지만 유지를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노력을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kma 면허신고센터

의료인 면허 신고의 경우는 kma 면허신고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의료인 면허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의사 면허 정지가 될 정도로 무섭기 때문에 면허 신고의 경우는 제때 해주셔야 합니다. 

 

 

 

kma 대한의사협회로 들어가시게 되면 면허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면허 신고의 경우는 3년마다 해주셔야 하구요. 대한의사협회에서 상단에 보이는 면허신고로 들어가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고기간은 1월1일 부터 12월31일 까지 이므로 해당기간 안에 신고를 하여 주시구요. 의협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셔서 정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kma 면허신고센터에서 신고를 하여 주시구요. 신고기간이 종료하는 날의 다음날부터 면허 효력 정지처분을 받게 될 수 있으니 기간 내에 신고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