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을 통한 투자를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파트가 일반적이라서 아파트 투자를 다들 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파트 투자도 있지만 종목은 여러가지라는걸 아시는게 좋습니다.

 

 

 

그 때의 정책에 맞게 갈아타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이 되구요. 아파트, 주택, 빌라, 토지, 임야 등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한 것 같습니다. 알려고 하면 보이고 관심이 없다면 누군가의 영역으로 남아있게 되는데요. 오늘은 임야매매를 할 때 확인해볼 수 있는 산지조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산림정보 임야정보

산지의 기본정보 및 경사도 확인을 해보고 싶을때 산림정보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산림정보를 보기 전에는 토지이용계획원을 통해서 토지의 정보를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하구요. 이 토지가 어떤 용도로 사용이 되는지를 확인을 하고 산림정보에서 경사도등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서 토지에 대한 용도를 먼저 확인을 하여 주시구요. 개발제한구역으로 되어 있는 임야이지만 예를 들어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산림정보다드림 서비스

삼림정보다드림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필지별 산림정보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내가 찾고자 하는 필지의 산림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산림공간정보 서비스에서 산지를 어떻게 볼 지 기능을 먼저 보시구요. 기능 확인이 되었다면 주소검색으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검색한 임야는 완전히 산 속에 있는 임야인데요. 개발을 한다고 하면 주변에 개발계획이 실행이 되고 나서 판단을 해보셔야 겠습니다. 개발계획이 있다는 말만 믿고 들어가면 위험하기에 내가 판단을 해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목록을 가지고 검색을 해보셔야 합니다.

 

 

 

내가 찾은 주소에서 정보 탭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산림정보에 맞게 분석을 실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분석이 된 내용을 토대로 결과값을 볼 수 있구요. 분석이 된 내용으로 이 임야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정재배품목, 적정조림수종, 지형정보, 나무정보 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산림정보에서 고급 정보들을 얻을수 있구요. 여기서 경사도를 보게 되면 개발행위가 가능한 임야 경사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 마다 달라서 지자체에 확인을 해봐야 겠지만 경사도 10-15도 정도는 개바행위가 가능한 구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경사도가 20도 정도가 되면 개발이 안되게 막아 놓은 곳도 있구요. 내가 확인한 곳의 정확한 부분은 관할 지자체에 문의를 하셔서 파악 후 투자를 할 지 판단을 해보셔야 겠습니다. 개발을 할 때 임야 경사각 확인은 중요한 부분이니 지자체 확인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