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션오일 교환주기 교체주기

차량 운행을 하다보면 부품을 제때에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차가 5년이 지나게 되면 손이 가는 곳이 많아지게 마련인데요. 소모품만 잘 교환을 해주게 되면 큰 부품을 교환을 해주어야 하는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5년 정도 차를 타게 되면 자연스럽게 새 차로 바꾸는 분들이 꽤 많은 듯 합니다. 

pxhere

차계부를 쓰게 되면 시기에 맞게 소모품을 교환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차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차계부를 사용하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소모품 주기에 맞게 교환을 해주는 것만 기록을 하여도 무리없이 차를 운행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션오일이란?

미션오일은 변속기 트랜스미션의 기계적 장치들이 맞물리면서 발생하는 마찰력을 감소시켜주는 윤활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미션오일의 종류는 크게 자동미션오일과 수동미션오일로 분류가 되게 되구요. 변속기 특성에 맞는 변속기 오일을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수동미션오일 교환주기

변속기 종류에 따른 미션오일 교환주기가 있는데요. 수동변속기의 경우는 일반 차량보다는 포터 차량 대부분이 수동변속기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수동변속기의 경우는 약 8만km를 운행을 하고 나서 교환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차량 운행을 하고 나서 주기를 지나칠 수도 있지만 변속기 오일을 교환을 하고 난 후에 운전을 하고 나면 그 차이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동변속기 교환주기

오토미션 자동변속기의 경우는 주기가 조금 더 빠릅니다. 대략 5만에서 6만km 사이에 교환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미션오일의 경우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서 주기가 다를 수가 있으니 대략적인 주기를 파악 후 확인을 하여 주시구요. 

 

교환주기가 지나게 되면 차량에 이상증상이 느껴지게 됩니다. 차량에 소음이 심해지거나, 차의 꿀렁거림이 발생을 하거나 증상이 보이게 된다면 소모품을 교환할 주기가 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차 브랜드마다 소모품을 교환하는 주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기표를 가지고 계시다가 주기가 되었을때 교환을 하여도 차량 관리를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차를 타다보면 차량에서 오는 느낌들이 있게 마련인데요. 이런 점들을 놓치지 마시고 소모품 주기가 빠른 것들을 교환하러 갔을때 함께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미션오일 교환주기를 꼭 파악을 하시어서 교환주기가 되었을때 소모품 교환을 하여 주시구요. 정비소도 자주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을 정하셔서 다니다보면 차량을 관리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