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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코로나19가 발생하고 나서 직간접적으로 타격을 받은 산업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기업들도 힘이 들지만 자영업자 들의 경제상황도 굉장히 나빠져서 아직도 회복이 되지 않은 곳들이 많은 곳에 있는 듯 합니다. 

 

무급휴직의 경우 산업구조의 변화 때문에 사업운영이 원활하지 않은 사업주가 급여를 주지 못하게 될 때에 근로자들이 회사를 계속해서 다니면서 고용유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제도입니다. 

기업에서 무급휴직을 30일 이상을 실시를 하여도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부지원금으로 보조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일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급휴직 정부 지원금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급휴직 정부 지원금신청

해당 지자체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서울시 고용유지지원금으로 검색을 하게 됨녀 아래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지원금 내용을 보게 되면 서울지역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로서 2020년 11월 14일에서 2021년 3월 31일 기간 중에 무급휴직한 근로자가 지원대상이 됩니다. 

 

지원내용을 보게 되면 월5일 이상 무급휴직 시 휴직 일수에 상관없이 월50만원 정액, 최대 150만원을 지원을 하게 됩니다. 서울시에는 기존에 3월달 기간 안에 신청을 하여야 하는데요. 일자리 정책과에 문의를 하시게 되면 상세한 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도 큰 기업에서 무급휴직 사태에 대한 기사들이 나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항공사, 여행 업계 등 기업들의 수익이 떨어진 상태에서 무급휴직이 되게 된다면 가계 경제에 타격이 굉장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제도를 꼭 활용하셔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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