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내버스를 타고 다니다 보면 졸다가 내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졸다가 갑자기 내리기 때문에 소지품을 분실을 할 수도 있는데요.

 

 

떠나는 버스를 잡을 수도 없고 하니 잃어버리면 어떻게 찾을 지 방법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시내버스에서 분실을 하셨다면 분실물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시내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대구 시내버스에서 분실을 하실 경우 어떤 사이트에서 분실물 정보를 얻을수 있을지 검색을 해도 나와 있는게 없는데요. 대구광역시청으로 들어가게 되면 찾을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대구시청 홈페이지로 들어오셨다면 중간 분에 문화관광, 교통, 복지, 여성가족교육 등 여러 카테고리 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교통 카테고리로 들어가주세요. 

 

 

우측 하단부를 보게 되면 대중교통 분실물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버스, 택시에서 분실을 하게 된다면 조회가 가능하구요. 여기서 조회가 된다면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버스, 택시, 개인택시, 지하철 관련 습득물이 있다면 공지를 하기 때문에 각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절차를 보게 되면 유실물을 습득 한 당므에 교통수단별 유실물 관리소를 통해서 본인인계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미인계가 된다면 경찰서로 인계가 되구요. 14일간 게시 후 1년간 보관 한 다음에는 국고 귀속이 되게 됩니다. 

 

 

 

 

습득물 조회를 바로 해보셔도 되구요. 아래 부분에 습득물 사진과 습득인, 버스회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분실을 하고 나서 최대한 빠르게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셔야지만 찾을 확률이 높아질 듯 합니다. 

 

 

대구 시내버스 분실물의 경우 습득물 공지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여 주시구요. 빠르게 확인을 하셔야지만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잃어버리게 되면 사이트로 바로 접속을 하여 주세요. 어디서 잃어버린지도 모른다면 찾을 확률이 희박하기 때문에 꼭 버스에 내리기 전에 소지품 확인을 하고 내리시는게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