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시원은 우수한 보건의료인들을 배출하기 위해서 보건 관련 시험을 칠 수 있는 곳입니다. 국시원에서 시험을 칠 수 있는 것들을 보면 의사, 약사, 한의사 영양사, 위생사 등 보건 관련 직종에 일을 하고 있다면 국시원에서 관련 자격증 시험을 치셔야 합니다. 

 

 

올해는 대부분의 시험들이 마무리가 되어서 내년 시험을 준비를 하셔야 될 수 있는데요. 내년에 보건 관련 시험을 준비하려고 하신다면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시험일정 및 관련 과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어떤 시험을 칠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시청 홈페이지 자격증 알아보기

 

국시원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상단 메뉴에서 시험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직종을 보게 되면 의사, 한의사, 약사, 한약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치과기공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보조공학사 등의 직종 시험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건관련 일을 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지만 일을 할 수 있는데요. 일반 회사를 들어갈 때는 자격증이 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보건관련 일들은 자격증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요양보호사 시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는 생활 복지시설이나 재가서비스를 통해서 고령이나 노인성 질환 등을 앓고 있는 성인에게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자를 말합니다. 사회가 고령화가 되어가다 보니 요양보호사의 역활이 점점 더 필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시험은 1년에 4번 정도 시행이 되구요. 코로나로 인해서 31회 시험은 취소가 되었지만 나머지 시험들은 일정대로 시행이 되었습니다. 1년에 4번이나 있지만 시험은 제대로 준비를 하셔서 시험을 치셔야지만 합격을 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국시원 홈페이지 요양보호사 시험과목을 보게 되면 요양보호론과 실기시험을 치셔야 하구요. 실시기험을 치기 전에 현장실습 이수를 하셔야지만 실기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내년부터 시작되는 시험 일정들 잘 확인을 하여 주시구요. 불경기 시대라서 취업을 하려면 자격증은 필수 인 것 같습니다. 시험 일정에 맞게 잘 준비하셔서 꼭 합격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